본문 바로가기
성경 인물탐구

성경에서 말하는 7대 악마 벨페고르는 누구인가?

안녕하세요.성경에서 말하는 7대 악마 벨페고르는 누구인가? 알아보고자 합니다.

성경에서 말하는 7대 악마 벨페고르는 누구인가?

벨포고르는 7대 죄악 중 나태를 관장하는 악마로 동시에 여성불신과 호색을 관장하는 악마라고 합니다.

유명한 악마학자인 콜린 드 플랜시의 지옥사전에 의하면 그는 구부러진 2개의 뿔이 머리에 달린 턱수염을 기르고서 소고리가 있고 좌변기나 휠체어에 앉아 있는 모습이라고 합니다.

유대교 랍비들은 그가 변기나 배설물을 주면 좋아한다고 전하고 있습니다.

 

벨페고르는 요르단 지역의 왕국 모아브왕국의 풍요와 성의 신 바알 페오르에서 기원한 신이라고 합니다.

상체는 인간,하체는 염소의 형상을 하고 있는 이 악마는 악마 중에서 가장 악덕을 사랑한 악마로 게으름의 악마이자 발견의 악마라고 합니다.

복잡한 것은 귀찮아하면서 자신의 유흥이 될 만한 악덕을 발견해내고는 그것으로 자기 좋은 것만을 즐기는 나태의 악마였다고 합니다.

심심찮게 젊은 여성으로 변신해 부자로 만들어 주겠다면서 젊고 힘 좋은 남자를 유혹하고 끝내 자신의 노예로 만들어서 자신이 귀찮아하는 온갖 일들을 시켜 부려먹는 것으로 불편을 해소했다고 합니다.

벨페고르는 베르페고르라고도 하며 고대 모압에서 추앙받던 신인 바알 페올을 전신으로 합니다.

민수기 25장에 의하면 이스라엘 백성이 모세에 이끌려 가나안 땅에 들어가기 전에 모아브의 땅을 방문하게 됩니다.

모아브의 아가씨들은 바알 페올에 공희를 바칠 때 이스라엘의 백성도 불러서 바알 페올을 시작으로 하는 스스로의 신들을 에배시켜 식사를 함께하게 됩니다.

이스라엘의 신인 하나님(야훼)는 이것에 격노,참가한 사람들을 사형을 모세에게 명하게 하지만 그런데도 분노는 들어가지 않고 역병을 가져와 2만 4천의 사람들의 생명을 빼앗았다고 합니다.

어느 날 지옥의 악마들 사이에 치열한 논쟁이 벌어지게 됩니다.

"과연 인간의 결혼 속에서 행복을 찾을 수 있을까?"

 

"절대 그럴 수 없지,결혼은 곧 인생의 무덤이야."

천사들은 결혼이 행복의 시작이라고 이야기하지만 과연 그 말에 공감할 사람이 얼마나 될까요?

사악한 이야기하기 좋아하는 악마들은 이 논쟁에 대한 종지부를 찍고 싶어했고 이에 당당히 나선 악마가 바로 벨페고르입니다.

벨페고르는 곧 인간의 세계로 향하고 수많은 가정들을 둘러보게 됩니다.

남편이 바람을 피워 싸우는 부부,오랜 대화 단절로 남남처럼 각 방을 쓰는 부부 등 그 어느 곳에서도 결코 행복한 결혼 생활을 하는 부부를 찾아 볼 수 없었습니다.

벨페고르는 얼른 지하세계로 가 이 기쁜 소식을 알리게 됩니다.

이렇게 하여 악마들은 결국 "이 세상에 행복한 결혼 생활이란 불가능하다."라는 결론을 내렸다고 합니다.

이로 인해 악마 벨페고르는 인간들 사이에서 "불가능"한 것에 대해 말할 때 꼭 등장하는 이름이 되었다고 합니다.

사탄 악마를 언급한 성경구절은 역대상 21장 1절,욥기 1장 6절-9절,12절,욥기 2장 1절-4절,6절,7절,시편 109편 6절,스가랴 3장 1절,마태복음 4장 10절,마태복음 12장 26절,마태복음 16장 23절,마가복음 1장 13절,마가복음 3장 23절,사도행전 26장 18절,로마서 16장 20절,고린도전서 5장 5절,고린도전서 7장 5절,고린도후서 2장 11절,고린도후서 11장 14절-15절,고린도후서 12장 7절,데살로니가전서 2장 18절,데살로니가후서 2장 9절,디모데전서 1장 20절,디모데전서 5장 15절,요한계시록 2장 9절,2장 13절,2장 24절,3장 9절,12장 9절,20장 2절,20장 7절에서 언급하고 있습니다.

이상으로 성경에서 말하는 7대 악마 벨페고르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Please Enable JavaScript!
Mohon Aktifkan Javascript![ Enable JavaScript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