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성경 퀴즈

출애굽기 성경 퀴즈 4탄 20문제(151~170)

퀴즈로 풀어보는 성경문제,성경퀴즈입니다.단답형으로 출제되었으며 성경별 시리즈로 20문제입니다.

출애굽기 성경 퀴즈 4탄 20문제(151~170)

151.아말렉과의 전쟁에서 모세가 팔을 올리고 있을 때 이겼는데 옆에서 계속적으로 올려 준 사람은 누구인가요?

정답:아론과 훌

152.모세는 아말렉과 싸워 이긴 후에 제단을 쌓았는데 그 이름을 무엇이라고 불렀는가요?

정답:여호와 닛시

153.모세의 장인 이드로의 직업은 무엇인가요?

정답:미디안 제사장

154.모세의 아내 십보라는 아들을 몇명이나 낳았나요?또 아들들의 이름은 각각 무엇인가요?

정답:2명 게르솜,엘리에셀

 

155.모세의아들들의 이름의 의미는 무엇일까요?

정답:게르솜-이방에서 나그네 되었다,엘리에셀-하나님이 나를 구원하였다

156.이스라엘 백성들이 아침부터 저녁까지 모세 곁에 있는 것을 장인이 보았는데 왜 백성들이 모세 곁에 있었나요?

정답:재판을 받기 위해

157.모세의 재판을 보고 이드로가 새롭게 제시한 방침은 무엇인가요?

정답:천부장,백부장,오십부장,십부장을 세워 재판하게 하라

158.모세가 백성들의 지도자들을 택할 때 어떤 사람들을 선택하엿나요?

정답:능력이 있는 사람

159.이스라엘 백성은 재판할 때 쉬운 문제는 세운 사람들이 했고 어려운 문제는 누가재판을 맡아서 했나욤?

정답:모세

160.이스라엘 민족은 애굽에서 나온 후 3개월만에 도착한 곳은 어디인가욤?

정답:시내 광야

 

161.( )가 다 내게 속하였나니 너희가 내 말을 잘 듣고 내( )을 지키면 너희는 모든 민족 중에서 내 소유가 되겠고

정답:세계,언약

162.너희가 내게 대하여 ( )가 되며 거룩한 백성이 되리라 너는 이말을 이스라엘 자손에게 전할지니라

정답:제사장 나라

163.하나님께서 시내산에 강림하신다고 말씀하시면서 이스라엘백성에게 무엇을 준비하라고 말씀하셨나욤?

정답:성결하게 옷을 빨아 입고 셋째 날을 기다리게 하라

164.하나님은 시내산에 강림하시면서 이곳으로오면 백성들이 죽을 것이라고 말씀하셨는데 이곳은 어디인가욤?

정답:시내산 오르기 전 경계선

165.하나님은 이스라엘이 하나님의 언약을 지키면 이스라엘이 하나님에 대하여 어떠한 나라가 되며 어떠한 백성이 된다고 말씀하셨는가욤?

정답:제사장 나라,거룩한 백성

166.시내 광야게 도착한 이스라엘 민족은 하나님이 강림하는 것을 보는데 하나님은 시내산 어디에서 강림하셨나욤?

정답:시내산 꼭대기

167.하나님께서 자신 외에 다른신을 섬기지 말라고 하셨습니다.그리고 이것을 만들어 이것에 절하거나 섬기지 말라고 햇는데 이것이 무언인가욤?

정답:우상

168.하나님은 당신을 사랑하고 계명을 지키는 자에게 어떤 축복을 주신다고 말씀하셨나욤?

정답:천대까지 은혜를 베푼다

169.모세가 시내산에서 받은 세번째 계명은 무엇인가욤?

정답:여호와의이름을 망령되게 부르지 말라

170.십계명 중 제5계명을 주시면서 부모를공경하면 우리에게 어떤 축복을 주신다고 말씀하셨나욤?

정답:천대까지 은혜를 베푼다


Please Enable JavaScript!
Mohon Aktifkan Javascript![ Enable JavaScript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