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성경요약

예레미야 장별 요약 핵심정리

오늘 소개할 구약 성경의 스무네번째 장인 예레미야 장별 요약 핵심정리입니다..

성경을 어려워하시는 분이나 읽을려는 엄두가 나지 않으시는 분들을 위하여 앞으로 성경요약을 해볼까합니다.또한 성경을 읽을 때에는 전체적인 내용을 이해하고 전체 내용에 담겨진 하나님의 뜻을 알아야만 합니다.

구약성경 스무네번째 예레미야 배경

예레미야서는 유다가 바벨론에게 멸장하기 직전의 마지막 어두운 시대를 기록한 책입니다.

 

예레미야는 예레미야가 전한 하나님의 말씀을 서기관인 바룩이 기록했습니다.예레미야는 기원전 627년에 부르심을 받고서 예루살렘이 함락 직후인 586년까지 하나님의 말씀을 선포하였습니다.그는 모세처럼 40년간 하나님의 말ㅆ므을 대언하였으며 스바냐,하박국,다니엘,에스겔과 동시대의 사람입니다.예레미야는 유다가 하나님을 저버리고서 우상을 숭배하며 불의를 행한 죄에 대하여서 하나님의 징계가 잇을 것을 예언하였습니다.

예레미야 1장 요약

소명을 받은 예레미야에 대해서와 하나님의 말씀이 예레미야에게 임하였다고 말하고 있습니다.예레미야가 환상을 보았으며 하나님이 재앙을 내릴 것을 말씀하셧다고 기록하고 있습니다.

예레미야 2장 요약

이스라엘의 배반으로 이스라엘이 악을 행하며 하나님께 반역하였다고 말하고 있습니다.하나님께 순종하지 않고서 이스라엘은 이방신을 섬기고 있으며 악을 행하는 유다를 심판하겠다고 말하고 있습니다.

예레미야 3장 요약

유다는 이스라엘보다 더 악하다고 말하고 있고 유다는 음란하고 행악하다고 말하고 있습니다.간음죄를 지은 유다와 이스라엘에 대해서와 배반하고 배역하는 이스라엘에 대해서와 진실하게 회개하다라고 말하고 있습니다.

예레미야 4장 요약

황폐해져 가는 유다에 대해서와 하나님께께서 돌아오라고 말씀하셨다고 말하고 있습니다.북쪽에서부터 재앙이 내려올 것이며 백성들에게 그 심판이 임할 것이라는 것과 이로 인해 예레미야의 탄식과 외침을 기록하고 있습니다.재앙이 내려오고 잇다고 말합니다.

 

예레미야 5장 요약

완전하게 타락한 유다에 대해서와 정의로운 사람이 없으므로 재앙을 내리겠다는 것과 하나님께서 타락한 백성들을 멸망시키며 벌할 것이라고 말하고 있습니다.

예레미야 6장 요약

예루살렘이 포위되엇으며 선한길로 가지 않아서 백성들이 벌을 받게 되었다고...북쪽에서 오는 민족에 의해 고통을 받을 것이다라고 말하고 있습니다.

예레미야 7장 요약

예레미야가 성전에서 설교를 하엿으며 백성들을 위해서 기도하지 마라는 것과 하나님에게 제사보다 순종을하라..죽음의 골짜기로 만들겠다는 것과 진심으로 회개하여 하나님의 말씀을 들어라고 말하고 있습니다.

 

예레미야 8장 요약

무덤이 파헤쳐질 것이며 백성들은 수치를 모를 것이라고 말하고 있습니다.이스라엘의 죄와 벌에 대해어와 예레미야의 번뇌와 슬픔에 대해서 말하고 있습니다.

 

예레미야 9장 요약

백성들의 죄로 인해서 낯선나라에 흩어버릴 것이다라는 것과 사랑과 정의와 공의를 기뻐하시는 하나님에 대해서 말하고 있습니다.

예레미야 10장 요약

이방의 풍습과 우상을 따라하지 말라는 것과 멸망의 때가 올 것이다라고 말하고 있습니다.예레미야의 기도가 있습니다.

예레미야 11장 요약

하나님과의 언약이 깨어졌고 백성들을 위해서 기도하지 마라고하였고 아나돗 사람들이 예레미야를 죽이려고 꾀하였다고 말하고 있습니다.

예레미야 12장 요약

예레미야의 의문과 불평과 질문에 대하여서 하나님께서 대답하셨다고 말하고 있습니다.

예레미야 13장 요약

허리띠가 네게 속하듯 이스라엘도 내게 속하였다는 것으로 포도주 부대에 빗대어서 말씀하신 경고와 교만에 대한 경고를 말하고 있습니다.

예레미야 14장 요약

칼과 기근을 주실것이며 백성들이 주께 간구하엿다고 말하고 있습니다.

예레미야 15장 요약

하나님의 사랑을 몰라주는 것에 대해서 염증이 나신 하나님에 대해서와 네가지 벌로 백성들을 치겠다고 말씀하셨으며 예레미야의 기도와 불평에 대한 하나님의 말씀에 대해서 말하고 있습니다.

예레미야 16장 요약

결혼하지 말고 혼자서 살아라는 것과 백성들에게 재앙이 돌 것이다라는 것...포로들이 귀환하게 된다와 예레미야의 기도와 응답에 대해서 말하고 있습니다.

예레미야 17장 요약

유다의 마음엔 언제나 우상이 있다고 말하고 있으며 예레미야의 기도와 불평에 대해서와 안식일을 거룩하게 지켜라고 말하고 있습니다.

예레미야 18장 요약

진흙이 토기장이의 손에 있는 것처럼 너희는 내게 속해 있다고 말한것과 백성들이 예레미야를 죽이려한다고 말하고 있습니다.

예레미야 19장 요약

깨진 항아리 비유와 부모가 자식을 삶아 먹는 비극이 일어난다고 말하고 있습니다.

 

예레미야 20장 요약

거짓 선지자 때문에 감당 못하는 예레미야에 대해서와 자기 생일을 저주하는 예례미야에 대해서 말하고 있습니다.

예레미야 21장 요약

하나님께서 시드기야의 소원을 거부하셨으며 생명의 길과 사망의 길이 잇다고 말하고 있습니다.

예레미야 22장 요약

유다왕국이 멸망할 것이라고 말씀하셨으며 샬룸은 돌아오지 못한다는 것과 여호야김을 심판알 것이다라고 말하고 있습니다.예루살렘에 대한 탄식과 고니야를 심판하실 것이다라고 말하고 있습니다.

예레미야 23장 요약

악한 목자들을 벌하겟다는 것과 미래의 왕이신 메시아에 대해서 말하고 있습니다.거짓 예언자들을 벌하겠다는 것과 꿈으로 계시를 받는 것도 거짓이다라는 것과 하나님께서 주신 엄중한 말씀에 대해 말하고 있습니다.

예레미야 24장 요약

좋은 무화과와 나쁜 무화과의 비유...좋은 무과과는 바벨로 가는 사람들이며 회개할 수 잇는 마지막 기횔르 줄 것이다라고 말하고 있습니다.

예레미야 25장 요약

예레미야가 백성들에게 하나님이 주신 말씀을 알려주고 가르쳤으며 70년 포로생활에 대해서 알려주엇으며 열발에 내리는 진노의 술잔에 대해서 말하고 있습니다.

예레미야 26장 요약

예레미야가 성전뜰에서 하나님의 말씀을 백성들에게 전파하엿으며 백성들은 예레미야를 죽이려하였다고 말하고 있습니다.

예레미야 27장 요약

거짓 선지자들과 싸우는 예레미야에 대해서와 바벨론으로 잡혀가라고 예레미야가 백성들에게 말하엿다고 기록하고 있습니다.

예레미야 28장 요약

거짓 선지자인 하나냐와 싸우는 예레미야에 대해서 말하고 있습니다.

예레미야 29장 요약

예메리야가 바벨로능로 잡혀간 포로들에게 격려 편지를 보내었다는 것과 스마에게도 편지를 보내었다고 말하고 있습니다.

예레미야 30장 요약

그래도 죄는 있다는 것과 유다는 언젠가 돌아온다는 희망의 약속을 주었다고 말하고 있습니다.

예레미야 31장 요약

이스라엘을 다시 세우고 지키실 것이며,돌아온 자들에게는 다시 복을 주겟다고 말하고 있습니다.때가 되면 새 언약을 세우고 이스라엘을 저버리지 않을 것이며 새 예루살렘이 세워질 것이다라고 말하고 있습니다.

예레미야 32장 요약

밭을 사게 한 이유는 돌아온다는 것을 증명하기 위함이라고 말하고 있고,예레미야의 기도에 대해서와 여원한 언약을 세워 줄 것이다라고 말하고 있습니다.

예레미야 33장 요약

이스라엘을 다시 회복시켜 주시겠다는 것과 때가 되면 다윗에게 한 의로운 자가 나올것이다라고 말하고 있습니다.

예레미야 34장 요약

시드기야 왕에 대한 경고의 말씀과 백성들이 풀어준 종을 다시 데려다 종을 삼다고 말하고 있습니다.

예레미야 35장 요약

선조의 유언을 지키는 레갑 사람들에 대해서 말하고 있습니다.

예레미야 36장 요약

바룩이 말씀을 대필하여서 성전에서 읽어주엇다는 것과 여호야김이 화롯불에 두루마리책을 불태웠다고 말하고 있습니다.예레미야의 말씀을 다시 바룩이 대필하엿다고 말하고 있습니다.

예레미야 37장 요약

시드기야가 유다왕이 되었고 이리야가 예레미야를 잡아서 신하들에게 데려갔습니다.시드기야 왕이 예레미야를 감옥뜰에 가두었다고 말하고 있습니다.

예레미야 38장 요약

신하들이 예레미야를 죽이려고 진흙구덩이에 넣었으며 에벳멜렉이 예리미야를 끌어 올리었다고 말하고 있습니다.예레미야는 시드기야에게 바벨론에게 항복하라고 권하엿다고 기록하고 있습니다.

예레미야 39장 요약

시드기야 11년 4월에 예루살렘이 함락되었다고 말하고 있습니다.

예레미야 40장 요약

느부사라단이 예레미야를 포로에서 풀어주엇으며 그달랴가 총독이 되었다고 말하고 있습니다.

예레미야 41장 요약

총독 그달랴가 암살을 당하였으며,요하난이 이스마엘에 잡혀잇는 사람들을 구해주엇다고 말하고 있습니다.

예레미야 42장 요약

백성들이 예레미야에게 기도를 요청하였고,예리미야가 애굽으로 가지 못하도록 하나님의 말씀을 전하엿다고 말하고 있습니다.

예레미야 43장 요약

애굽으로 끌려가는 예레미야와 애굽이 망하게 될 것을 예언하엿다고 말하고 있습니다.

예레미야 44장 요약

애굽에 거주하려하는 백성들에게 멸망할 것이라고 말하는 예레미야에 대해 말하고 있습니다.

예레미야 45장 요약

하나님이 바룩에게 구원해 주실것을 약속하셨다고 말하고 있습니다.

예레미야 46장 요약

열방에 대한 예언으로 이집드에 대한 말씀과 이스라엘에 대한 말씀을 기록하고 있습니다.

예레미야 47장 요약

열방에 대한 예언으로 블레셋이 멸망할 것이라고 말하고 있습니다.

에레미야 48장 요약

열방에 대한 예언으로 모압이 멸망하며 황폐하여지고 조롱거리가 될 것이다라고 말하고 있습니다.

예레미야 49장 요약

열방에 대한 예언으로 암몬,에돔,다메섹,게달,하솔,엘람이 받을 심판에 대해서 말하고 있습니다.

예레미야 50장 요약

바벨론이 멸망하고 백성들이 돌아올 것이다라고 말하고 있습니다.

예레미야 51장 요약

바벨론이 멸망되어서 황무지가 되며 황폐하게 될 것이다라는 것과 예레미야가 바벨론의 예언을 전하엿다고 말하고 있습니다.

예레미야 52장 요약

시드기야의 배반과 죽음에 대해서와 예루살렘의 함락과 사로잡혀가는 백성들에 대해서 말하고 있습니다.


Please Enable JavaScript!
Mohon Aktifkan Javascript![ Enable JavaScript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