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성경요약

욥기 장별 요약 핵심정리

오늘 소개할 구약 성경의 열여덟번째 장인 욥기 장별 요약 핵심정리입니다..

성경을 어려워하시는 분이나 읽을려는 엄두가 나지 않으시는 분들을 위하여 앞으로 성경요약을 해볼까합니다.또한 성경을 읽을 때에는 전체적인 내용을 이해하고 전체 내용에 담겨진 하나님의 뜻을 알아야만 합니다.

구약성경 열여덟번째 욥기 배경

욥기는 누가 기록했는가 알수가 없습니다.욥을 이스라엘 사람이 아니라고 추정하는데,이는 그가 우스 출신으로 전해지기 때문입니다.

 

대부분의 학자들은 우스를 고대 이스라엘의 동남쪽이라는데 의견의 일치를 보이고 있습니다.하지만 그가 살았던 시기를 추정한다면 그가 에스겔서에도 등장을하기에 그의 이야기는 아무리 늦어도 에스겔이 살았던 시기인 BC 6세기를 넘지는 않는다고 보는게 최선일 것입니다.

욥기 1장 요약

욥에 대해서 소개를 하고 있습니다.욥과 욥의 가족,욥의 재산에 대해서 말하고 있습니다.하나님 앞에서 의로운 욥,이러한 욥을 사탄이 시험합니다.욥이 재산을 읽게되고 자녀들도 잃게 됩니다.

욥기 2장 요약

사탄이 하나님께 욥을 병들게하는 것으로 시험할 수 있게 요청합니다.욥의 몸에 종기가 나도 하나님을 원망하지 않았습니다.세 사람이 욥을 위로하러 왔다고 말하고 있습니다.

욥기 3장 요약

욥이 자기 생일을 저주하면서 한탄하엿다고 기록하고 있습니다.

욥기 4장 요약

데만 사람 엘리바스가 욥에게 충고합니다.죄가 있으니 망하고 죄가 있으니까 죽는다고 말이죠.인간은 하나님 앞에서 의로울 수 없다고 기록하고 있습니다.

 

욥기 5장 요약

엘리바스의 계속된 충고 '욥에게 문제를 하나님께 맡기라고 말합니다.하나님의 징계를 거부하지 않으면 자네를 구해 주실것이다라고 말합니다'.

욥기 6장 요약

욥이 대답합니다.'하나님이 나를 죽이시면 좋겠네.친구들은 나를 비방하지 말라,나에게는 잘못이 없다'.라고 기록하고 있습니다.

욥기 7장 요약

욥이 대답을 계속합니다.'나는 살아갈 소망이 없다.나는 정말 아무 잘못이 없다'라고 기록하고 있습니다.

욥기 8장 요약

수아 사람 빌닷의 충고가 나옵니다.'자네가 죄를 지어서 벌을 받는게 당연하다.자네가 회개하고 하나님께 구하면 하나님이 회복시켜 주실것이다.악인이기 때문에 반드시 망하게 된다'.고 기록하고 있습니다.

 

욥기 9장 요약

욥이 대답합니다.'하나님과는 논쟁할 수는 없다.나는 죄가 없지만 하나님이 하시는 일을 말릴 수는 없다'.라고 기록하고 있습니다.

욥기 10장 요약

욥이 대답을 계속합니다.'하나님이 왜 나를 죄인 취급 하시는지 알 수 없다.내가 만약 악인이라면 벌을 받아 마땅하다.나를 지금 평안하게 해 주십시오'.라고 기록하고 있습니다.

욥기 11장 요약

소발의 말입니다.'하나님은 악한 것을 상관 안하는 것 같지만 다 보고 계신다.마음을 다시 잡고 하나님께 부르짖어 보라'고 말합니다.

욥기 12장 요약

욥의 대답입니다.'나도 친구들보다 알만한 것은 다 알고 잇다.쓸데 없는 충고는 하지 말라

욥기 13장 요약

너희가 아는 것은 나도 다 알고 있다.너희는 무식한 사람들이나.나는 죄가 없다는 것을 확신한다.하나님께 자신의 죄가 무엇인지 묻다.

욥기 14장 요약

나의 고난의 때를 기다리겠다'고 말하고 있습니다.

욥기 15장 요약

엘리바스 두 번째로 욥에게 말합니다.'욥 당신은 쓸데없는 소리하지 마라.사람은 죄없는 사람이 없고 깨끗한 사람이 없다'.고 말합니다.

욥기 16장 요약

욥이 대답합니다.'당신들은 나를 위로하는 것이 아니라 나를 괴롭게 한다.하나님이 나를 징계하셨지만 나는 항상 진실했다.

욥기 17장 요약

나는 아무런 죄가 없다.나는 아무런 희망이 없다'.고 말합니다.

욥기 18장 요약

빌닷이 욥에게 말합니다.'악인이나 하나님을 무시하는 자는 이 세상에서 사라질 것이다'라고 말합니다.

욥기 19장 요약

욥이 말합니다.'나의 잘못이 잇더라도 내 일에 상관하지 말라'.고 말입니다.

욥기 20장 요약

소발이 말합니다.'악인의 형통은 잠시 뿐이다.악인은 하나님이 반드시 치신다'고 말입니다.

욥기 21장 요약

욥이 대답합니다.'악한자들이 잘되고 성공하는 것을 용납하지 못한다.거짓말이나 반말로 나를 위로하지 마라'.고 답합니다.

욥기 22장 요약

엘리바스가 대답합니ㅏ다.'네가 죄가 많으니까 하나님께서 심판하신것이다.하나님과 화해해라.네가 깨끗하게 되면 하나님이 너를 구원하실 것이다'.라고 답합니다.

욥기 23장 요약

욥이 대답합니다.'하나님을 볼 수 잇다면 내 사정을 아뢰겠다.하나님이 나를 시험하신 후에 내가 정금같이 될 것이다.

욥기 24장 요약

악인은 잘 되다가도 금방 사그라지는 곡식처럼 된다'고 대답합니다.

욥기 25장 요약

빌닷이 대답합니다.'인간이 하나님 앞에 의롭다 말할 수 없다'.고 대답합니다.

욥기 26장 요약

욥이 대답합니다.'자연 만물을 조정하는 것은 하나님이 하시는 일의 일부분일 뿐이다'.라고 대답합니다.

욥기 27장 요약

세 친구에 대한 계속적인 욥의 대답입니다.욥이 비유로 말합니다.'너희는 옳지 않고 나는 결백하다.

욥기 28장 요약

하나님만이 지혜의 근본이시다.하나님을 경외함이 지혜이다'.라고 대답합니다.

욥기 29장 요약

욥의 마지막 말입니다.'지난 시간으로 돌아갓으면 좋겠다.나는 사람들에게 도움을 많이 주엇다.

욥기 30장 요약

도움을 준 내게 사람들은 조롱한다.나는 죽을 지경에 이르렀다.하나님이 나를 왜 이렇게 치시는가 모르겠다.나는 지금 통곡하고 있다.

욥기 31장 요약

하나님께서는 내가 한일을 알고 계신다.나는 정직하고 죄없이 살아왓다.나는 돈이 많다고 자랑하지도 않앗으며 해와 달을 섬기지도 않았다'고 대답합니다.

욥기 32장 요약

욥의 말이 끝납니다.엘리후가 세사람이 대답 못하고 정죄한 것에 대하여서 화를 내면서 말합니다.'친구들이 못했으니 이제부터 내가 반박하겠다'.고 말합니다.

욥기 33장 요약

엘리후의 계속되는 말 '잘못 없다는 욥의 말에 반론합니다.욥이 말하는 것은 옳지 않다'고 말합니다.

욥기 34장 요약

엘리후가 욥과 친구들에게 말합니다.'사람은 하나님의 눈을 피할 곳이 없다.욥은 하나님께 죄를 지었다'고 말합니다.

욥기 35장 요약

엘리후의 계속되는 말입니다.'당신들이 의롭거나 죄가 있어도 하나님은 아무런 영향이 없다.

욥기 36장 요약

하나님은 욥을 축복하셨지만 지금은 마땅히 받을 형벌을 받고 잇다.(엘리후의 계속된 말)

욥기 37장 요약

하나님은 신기한 일을 행하시는 분이시다.사람은 당연하게 하나님을 경외해야 한다.(엘리후의 계속된 말)

욥기 38장 요약

하나님께서 욥에게 말씀하십니다.

욥기 39장 요약

하나님께서 욥에게 계속적으로 말씀하십니다.

욥기 40장 요약

하나님께서 욥에게 계속적으로 말씀하십니다.'내가 하는 일을 너도 알지도 못하고 하지도 못한다.

욥기 41장 요약

사나운 짐승도 내가 지엇다.아무도 내게 맞서지 못한다'.고 말씀하셨습니다.

욥기 42장 요약

욥기 자신이 함부로 말한 것을 시인하고 회개합니다.하나님께서 욥의 친구들에게 번제를 드리라고 말씀하십니다.하나님께서 욥에게 다시 자손과 재산의 축복을 주셨다고 기록하고 있습니다.


Please Enable JavaScript!
Mohon Aktifkan Javascript![ Enable JavaScript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