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성경요약

역대상 장별 요약 핵심정리

오늘 소개할 구약 성경의 열세번째 장인 역대상 장별 요약 핵심정리입니다..

성경을 어려워하시는 분이나 읽을려는 엄두가 나지 않으시는 분들을 위하여 앞으로 성경요약을 해볼까합니다.또한 성경을 읽을 때에는 전체적인 내용을 이해하고 전체 내용에 담겨진 하나님의 뜻을 알아야만 합니다.

구약성경 열세번째장 역대상 배경

역대상은 아담에서 출발을 해 사울 왕가의 몰락,다윗왕 이야기와 솔로몬이 등극하는 그부분까지를 다루고 있습니다.

 

역대상 1장 요약

아담에서 아브라함까지 이르는 이스라엘의 계보와 족보에 대해 말하고 있습니다.아브라함의 아들 이스마엘의 자손들의 계보와 족보에 대해서 말하고 있습니다.이삭의 아들에서부터 자손들의 계보와 족보에 대해서 말합니다.에돔 땅에서 살아가는 원주민과 에돔을 통치하는 왕들의 족보에 대해서 말하고 있습니다.

역대상 2장 요약

이스라엘 열두 아들의 이름,유다의 아들들과 그 자손들의 이름에 대해 말하고 있습니다.다윗의 직계 존속과 그의 방계 존속과 형제들에 대해서 말하고 있습니다.헤스론의 아들들,자손들 이름,장남 여라브엘의 자손들의 이름,갈렙의 아들과 그 자손들의 이름을 말하고 있습니다.

역대상 3장 요약

다윗이 헤브론과 예루살렘에서 낳은 아들과 딸의 이름,솔로몬 왕의 아들들과 그들이 낳은 자손의 이름,바벨론 포로로 잡혀간 여호야긴의 자손들과 이름을 말하고 있습니다.

역대상 4장 요약

유다의 아들들과 그의 후손들의 이름,여러 족보와 후손의 이름,유다의 아들인 셀라의 자손과 이름,시므온 자손의 이름과 그들이 살았던 지역에 대해서 말하고 있습니다.

 

역대상 5장 요약

르우벤 자손의 이름과 그들이 살았던 지역,갓 자손의 지역과 그들의 후손과 그 이름,동쪽 지파의 군대 규모와 그들이 탈취한 재산,마낫세 반지파의 영역과 자손들에 대해서 말하고 잇습니다.동쪽지파 사람들이 범죄함으로 앗수르에 의하여 다른 지방으로 이주하여 살았다고 말하고 있습니다.

역대상 6장 요약

레위의 자손과 대제사장 아론 자손의 이름,레위의 세 아들 게르손,고핫,므리리의 자손과 이름을 말하고 있습니다.다윗이 임명한 찬송하는 직분을 맡은 자들의 이름을 말하고 있습니다.아론의 자손들과 그 자손들이 했던 일,아론과 레위 사람들이 이스라엘으로부터 받은 정착지와 목초지에 대해 말하고 있습니다.

역대상 7장 요약

잇사갈,베냐민의 자손들과 그들의 군대 규모,납달리와 므낫세 자손들의 이름,에브라임 자손들의 이름과 그들이 살던 지역,아셀의 아들들과 그들의 군대 규모에 대해서 말하고 있습니다.

역대상 8장 요약

베냐민 자손들과 그들의 이름,기브온의 조상 여이엘과 그의 자손,사울왕의 가계와 그들의 이름에 대해서 말하고 있습니다.

역대상 9장 요약

바벨론 포로에서 돌아온 족장 이름과 백성들..귀향후 예루살렘에 정착한 제사장들의 이름,레위 사람들의 이름,회막 문지기들에 대해서 말하고 있습니다.귀향후의 예루살렘에 살았던 레위 사람들의 여러가지 임무와 기브온의 족보와 사울의 족보에 대해 말하고 있습니다.

역대상 10장 요약

블레셋과 이스라엘의 전쟁에 있어서 이스라엘이 패하였고 전쟁으로 인해 사울왕과 그의 아들들이 사망하였다고 말하고 있습니다.길르앗 야베스 사람들이 사울왕을 장사 지냈다고 말하고 있습니다.

역대상 11장 요약

다윗이 이스라엘과 유다의 왕이 되엇으며,예루살렘의 여부스족을 무찌르고 예루살렘을 점령하엿고 다윗의 세 용사들과 그 외의 다윗의 용사들의 이름과 업적에 대해 기록하고 있습니다.

역대상 12장 요약

베냐민,갓 지파,유다,므낫세 지파에서 다윗을 도운 용사들의 이름에 대해 기록하고 있습니다.다윗ㅇ르 따르려고 찾아온 각 지파 병력의 규모에 대해 말하고 잇습니다.

역대상 13장 요약

기럇여아림에 잇는 하나님의 궤를 가지고 왔으며 가져온 하나님의 궤를 오벧에돔의 집으로 옮겼다고 말하고 있습니다.

역대상 14장 요약

두로왕 하람이 궁전건축을 위해서 인부들과 나무를 보내주었고,다윗은 하나님의 도우심으로 인하여 블레셋을 물리쳣다고 말하고 있습니다.

역대상 15장 요약

다윗이 언약궤를 옮기기 위해서 아론과 레위 자손들을 불러 모았으며,하나님의 궤를 옮기기 위해서 에뤼인들에게 여러 임무를 부여하였고,하나님의 궤를 예루살렘으로 옮겼다고 기록하고 있습니다.

역대상 16장 요약

궤를 장막으로 옮긴후에 백성들이 여호와 앞에서 찬양하였고 다윗이 감사의 찬양을 하나님께 올리고 언약궤 앞에서 하나님을 섬기는 사람들을 임명하엿다고 말하고 잇습니다.

역대상 17장 요약

나단이 하나님의 말씀과 계시를 다윗에게 말하였며,다윗은 하나님의 은혜에 대한 감사를 드리고 기도를 올렸다고 말하고 있습니다.

역대상 18장 요약

다윗이 블레셋,모압,소바,시리아,에돔을 쳐서 굴복시켰으며 여러 전쟁에서 승리한 다윗이 공정하게 나라를 다스렸다고 기록하고 있습니다.

역대상 19장 요약

암몬왕 나하스가 죽게되자 다윗이 위로 사절단을 보내는데 사절단이 첩자로 몰려서 조롱당하다가 돌아오게 된다고 말하고 있습니다.다윗의 군장인 요압이 아람을 물리치고,아비새가 암몬을 물리쳣다고 말하고 있습니다.

역대상 20장 요약

다윗의 군장인 요압이 암몬땅 랍바를 함락시키고,다윗의 군사들이 블레셋의 거인들을 죽였다고 말하고 있습니다.

역대상 21장 요약

다윗이 요압을 시켜서 인구조사를 실시하엿고 인구조사에 대한 잘못으로 다윗은 회개합니다.하나님께서는 이스라엘에게 벌을 내려서 사람을 칠만명이나 죽이셨으며,이로 인해서 다윗은 오르난의 타작마당을 구입하여서 하나님께 제사들 드리게 됩니다.

역대상 22장 요약

다윗이 성전을 짓기 위해서 여러 물자들을 준비하였고 다윗이 솔로몬과 신하들에게 성전건축에 대하여서 당부하였다고 말하고 잇습니다.

역대상 23장 요약

다윗이 레위인이하는 일을 구분하여서 인구에 따라 나누어주었고 에뤼의 후손 게르손,고핫,므라리의 자손들에게 일을 분배하였다고 말하고 있습니다.

역대상 24장 요약

아론의 후손 중에서 제사장의 직무를 수행하게 하엿고,레위 자손들 중에 남은 자들의 명단에 대해 말하고 있습니다.

역대상 25장 요약

아삽,헤만,여두둔의 자손을 뽑아서 찬양의 직무를 맡기고 각 가문에서 12명씩을 뽑아 찬양과 음악을 맡겼다고 말하고 있습니다.

역대상 26장 요약

고라,므라리 자손이 성전 문지기 임무를 맡았고 게르손의 후손들은 성전 곳같을 맡았고 다른 레위인들에게도 여러 임무를 맡겼다고 말하고 있습니다.

역대상 27장 요약

월별로 왕실 근무 지도자와 관원 24,000명을 배치,이스라엘 각 지파 지도자들의 명단과 다윗왕 왕실의 재산 관리를 돌보는 자들의 명단,신하들과 개인 고문의 명단에 대해 기록하였습니다.

역대상 28장 요약

다윗이 성전 지을 계획을 신하들에게 알려주었고,솔로몬에게는 하나님을 올바르게 섬기라고 당부하엿으며 성전을 지을 설계,예배,기구 등을 설명하였다고 말하고 있습니다.

역대상 29장 요약

성전을 짓기 위해서 다윗과 신하들은 하나님께 예물을 바쳣으며 다윗이 백성들과 함께 찬양과 기도를 드린 후 제사를 드렸으며,이후 다윗이 죽고서 솔로몬이 왕이 되었다고 말하고 있습니다.


Please Enable JavaScript!
Mohon Aktifkan Javascript![ Enable JavaScript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