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브라함과 이삭과 야곱을 부르신 주님! 오늘 저희들을 부르시어서 하날의 신령한 복과 산 소망을 주심에 감사드려요.
이 시간 우리의 속마음까지도 아시는 주님 앞에 우리의 때묻고 일그러진 모습들을 고백합니다. 주님의 의로우심 앞에서 저희의 흠과 점이 드러나오니 자비로우신 손길로 감싸주시며, 주의 사랑으로 새롭게하여 주세요.(주옵소서)
참 좋으신 주님, 저희들의 가정을 보살펴 주시며, 부부간에 사랑과 신뢰로 하나가 되게하여 주세요.(주옵소서) 부모와 자식간에 애정과 존경으로 뭉쳐지게 하시며,형제와 친척간에 돌봄과 관심으로 사랑의 줄이 이어지게 하여주세요.(하옵소서)
저희들의 가정 가정에 주님만이 주실 수 잇는 평강을 부어 주세요.(주옵소서)
의로운 요셉 한 사람으로 인하여서 보디발의 집이 복을 받은 것처럼 저희 교회로 인하여서 우리의 이웃과 이 지역이 복을 받게해주세요.(하옵소서)
하나님, 이 나라가 병들어가고 있읍니다. 향락과 퇴폐, 개인주의와 물질주의, 무질서와 불안감이 팽배해가고 있는 이 나라를 긍휼이 여기시어서 주님의 피붇은 손으로 고쳐 주세요.(주옵소서)
하나님의 공의와 정의가, 질서와 화평이 물밀듯이 밀려오게 해주세요.(하옵소서) 지금도 굶주림과 독재치하에서 울부짖는 북한 동포의 소리를 들으시고 불쌍히 여기시어 그 고통에서 건져주세요.(주옵소서)
이 나라에 다시는 전쟁이 없게하시며 부모와 자식간에 헤어지는 일이 없게하시고, 주님의 통치와 평화가 임하게 해주세요.(하옵소서) 오직 주님의 복음만을 들고 낯선 이국 땅에서 사역하는 선교사님들 주의 종들을 기억하시어 주님의 권능으로 지켜주시며, 선하심으로 인도하여 주세요.(주옵소서)
이 시간 가운데 드리는 예배를 받아주시며, 하늘의 신령한 것으로 채워 주세요.(주옵소서) 부족한 우리들이 예수 그리스도의 이름을 의지하여 기도 드립니다. 아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