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정을 만드시며 부모님을 통해서 나에게 생명을 주신 하나님!
나를 바라보시는 하나님의 사랑속에서, 또 해산의 고통과 기르시는 수고를 아끼지 않으신 부모님의 사랑안에서 오늘날까지 살아오게 하신것을 감사드려요.
독생자 예수 그리스도를 세상에 보내시어, 우리에 대한 사랑을 입증하신 하나님 아버지!
어려서는 품에 안아서 길러주시고, 장성하기까지 노심초사 돌봐주시며, 한 평생 나를 위해서 모든 것을 주고자 애쓰신 부모님의 조건없는 사랑을 통해서 하나님의 사랑이 무엇인지 배울 수 있었답니다.
하나님 아버지!
믿음이 부족하고 연약한 나를 붙들어 주세요. 내가 부모니의 말을 경청하면서 순종하며 복종하게 하시고, 부모님을 공경하는 것이 인생에게 주신 약속 있는 첫 계명임을 잊지 말게 해주세요.
혹여나 부모님의 실수나 잘못, 부족한 모습이 자녀된 나의 눈에 들어온다면,
부모님을 향한 날선 비판이나 원망 대신, 먼저 기도를 통해서 부모님을 향한 감정과 가정의 문제를 주님게 올려드리게 해주세요.
오직 성령님의 인도하심을 따라서, 가정의 문제를 돌파할 지혜를 주시고, 천국 가는 그날까지 우리 가정과 부모님을 통해서 하나님의 주권과 영광이 드러나는 복과 은혜를 더하여 주세요.
참 좋으신 하나님! 부모님의 남은 삶에 복을 내려주시어, 영육간에 강건함을 더하여 주시어 때로 부모님께서 슬픔과 고통속에 계실 때에,
주님께서 부모님을 사랑하시니 낙망치 않는다는 성숙한 고백으로 모든 상황을 담대하게 극복하게 하시어, 부모님의 생애 곳곳마다 주님의 사랑의 자취가 새겨지게 하여주세요.
부모님게서 매 순간 순간, 하나님의 사랑을 깨닫고 주와 동행하면서, 일평생을 구원의 은혜와 감격속에서 기도와 말씀으로 승리하는 삶을 살아가게 해주세요.
더이상 자녀로 인하여서 아파하며 눈물 지으시는 일이 없도록, 이제는 나도 예수님의 사랑을 가슴에 품고, 부모님의 사랑을 배워 우리 가정과 세상에서 빛이되는 자녀로 살아가게 해주세요.
부모님의 생애를 의와 평강의 길로 인도하시는 예수 그리스도의 이름으로 기도 드려요. 아멘